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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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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우리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전직원은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요자인 고객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고, 장흥교육을 구현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에게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헌장이 잘 지켜져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께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니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면 그때그때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우리 청 홈페이지 참여민원/칭찬합시다)

시정 및 보상 조치

전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철저히 교육하여 실시하여 향후에는 적극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일자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와 공무원의 행정 착오로 다시 방문하신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10,000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 청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해서 개선할 사항이 있거나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서․전화․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불만 접수․처리 창구
불만 접수․처리 창구
의견접수 부서 전화번호 FAX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행정팀 (061) 860-1245 (061) 863-1337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행정팀 (061) 860-1245 (061) 863-1337
  • 전라남도장흥교육청 홈페이지: http://jhed.jne.go.kr(참여민원/교육행정서비스헌장/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