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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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우리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전직원은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요자인 고객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고, 장흥교육을 구현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면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고객께서 1분 이내에 정확히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께 "어서 오십시오. 저는○○과 ○○○입니다"
      라고 반갑게 먼저 인사드리고, 고객의 의견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5분전에 사무실입구에 나가서 안내해 드리며 담당직원을 5분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복사기, 전화기, FAX, PC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산하기관을 통하여 신청한 제증명 민원은 30분 이내에 각 산하기관으로 송부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감사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고, 대화가 끝난 후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1초이상 경과 후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의 용건을 정리하여 회신의 필요성, 회신전화번호와 받을 사람의 이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하는 경우 신속하게 고객이 메모해 주신 전화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민원과 PC, FAX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PC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2시간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 절차 등을 안내하여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교직원을 찾으려면
    • 우리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jnjhe.jne.go.kr) - 교직원찾기 코너를 클릭하여 찾고자 하는 선생님 및 직원의 성함을 입력하여 검색하십시오. 퇴직 또는 전출하신 선생님에 대해서는 전라남도교육청 전화(061-260-0114)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민원안내)에 민원사무처리안내 코너를 통해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처리 과정 등을 쉽게 알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에 의거 보유한 행정 정보에 대하여 최대한 공개하고, 전담 창구를 설치하여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 정보공개를 처리하는 경우, 공개여부의 결정은 국민의 알권리와 비공개로 보호되는 이익이 조화를 이루도록 객관적인 기준에 의해 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정보를 비공개로 결정할 때, 그 사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 절차 : 청구서제출→청구서접수(민원실 접수)→청구서이송→정보공개여부 결정(10일 이내)→정보,비공개 결정 통지→수수료 결정 및 징수→공개 행정정보 공개 절차 : 청구서제출→청구서접수(민원실 접수)→청구서이송→정보공개여부 결정(10일 이내)→정보,비공개 결정 통지→수수료 결정 및 징수→공개
[행정 정보 공개 청구 인터넷 사이트 주소] http://www.open.go.kr 새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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